본문 바로가기

Athletes

타이거 우즈와 나이키 골프 그리고 베이퍼 아이언 이야기

뉴욕 맨허튼 건너편 자유의 여신상 부근에 위치한 리버티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타이거 우즈와 단독으로 마주했습니다. 그날은 마침 타이거 우즈의 영감에서 출발한 베이퍼 아이언 시리즈가 처음 세상에 선을 보이던 자리였죠. 이미 타이거 우즈는 골프라는 스포츠에서 누구도 따라오지 못할만큼의 큰 족적을 남겼습니다. 그러기에 타이거 우즈가 나이키 골프이고 나이키 골프가 곧 타이거 우즈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죠.

하지만 막상 그가 입은 옷과 신은 신발 그리고 그가 사용하는 클럽이 나이키라고는 해도 타이거 우즈와 나이키가 어떻게 인연을 맺었고 어떤 신뢰와 믿음으로 20년을 함께 골프라는 스포츠에서 역사를 만들어왔는지는 막상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물어봤습니다. 처음 나이키와의 인연에서부터 나이키 클럽을 사용하고 또 피드백하고 개발하는 과정에 참여한다는 것이 타이거에게는 과연 어떤 일인지?

그의 골프에 대한 영감이 곧 나이키 골프 클럽과 신발 그리고 옷에 반영됩니다. 특히 그는 블레이드 아이언만을 고집해오고 있고 이번 베이퍼 아이언 시리즈의 핵심 테크놀로지가 된 모던 머슬의 개념도 결국 그의 골프 인생 내내 활용해온 블레이드 아이언 덕분인지도 모릅니다. 타이거의 솔직한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시죠.

베이퍼 아이언 관련글 모음 
* 나이키 골프 Vapor(베이퍼) 아이언의 탄생
*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맥길로이, Vapor(베이퍼) 아이언 런칭 이벤트에서 대결 펼쳐
* 나이키 골프 아이언이 만들어온 혁신의 역사
* 모던 머슬로 강력해진 베이퍼 VAPOR 프로 아이언
* 정교함과 파워의 조합, 베이퍼 VAPOR 프로 콤보 아이언
* 쉽고, 편한 아이언 베이퍼 VAPOR 스피드
* 김주형 프로가 말하는 내 인생 BEST 아이언 3
* 타이거 우즈와 나이키 골프 그리고 베이퍼 프로 아이언 이야기
로리 맥길로이 EPGA 상금랭킹 1위 등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