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aching

아이언 비거리를 늘리는 비법 _ 안성현 프로


이번 시간에는 아이언 비거리가 짧은 골퍼분들에게 비법 하나를 전수해 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비거리가 짧다는 것은 다양한 이유가 있고 골퍼 개인별로 처방이 다를 수 있지만, 여기에서는 일반적으로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 유용한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누가? 바로 레슨투어빅토리의 안성현 프로입니다.

어드레스를 점검하라!

아이언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서는 먼저 어드레스를 점검합니다. 볼 위치는 어드레스 시 몸의 중앙이라고 생각하고 위치해야 합니다. 그게 기본이고 그 다음 이런저런 상황에 따라 응용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상태가 좋은 페어웨이라면 반드시 볼은 몸의 중앙에 있고 체중도 한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몸을 편하게 어드레스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나치게 낮거나 혹은 뜨는 탄도 때문에 아이언이 가진 정상적인 비거리조차도 달성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다운블로우로 스윙하라!

아마추어 골퍼가 어렵고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다운블로우(하향 타격) 샷입니다. 모든 자료가 다운블로우로 맞아야 한다고 하지만, 실제로 그게 어떤 느낌인지 일반 골퍼는 이해할 수 없죠. 안성현 프로의 다운블로우는 지면 밑으로 스윙하는 느낌이라고 조언합니다. 그런 느낌으로 스윙하면 자연스러운 다운블로우가 발생한다는 것이죠. 특히, 비거리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의식적으로 퍼올리는 스윙이 아닌 다운블로우는 필수.

좋은 다운블로우를 만들기 위해서는 백스윙부터 교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습관적으로 비거리를 고민해서 몸을 지나치게 돌려 체중이동과 발란스가 무너지는 것보다는 클럽을 좀 더 바로 드는 느낌으로 간결한 스윙으로 다운블로우를 만드는 것이 스윙의 정확도와 비거리 모두에 이점이 있다는 것이죠. 이렇게 간결하게 백스윙 톱을 만들었다면 그 다음에는 다운스윙입니다. 특히 다운스윙 시 볼 뒤쪽으로 접근할 수 있는 간결한 다운스윙이 요구됩니다. 지나치게 힘을 쓰는 것은 NO!

원하는 비거리를 만들어내는 스윙은 다운블로우. 뒤땅보다는 앞땅을 치는 느낌으로 간결한 스윙을 연습하라! 참 좋은 말이죠. ^^ 당장 오늘부터 몸을 지나치게 쓰는 아이언 스윙을 버리고 간결하면서 다운블로우를 만들어내는 멋진 스윙으로 갈아타시기 바랍니다. MY BEST YEAR :: NIKE GO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