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aching

[임진한 골프] 슬라이스를 잡아라! - 테이크어웨이 (14회)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 시간에도 슬라이스를 잡기 위한 연습법을 소개합니다. 그립과 어드레스에서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했다면 이번 시간에 설명하는 테이크어웨이 포인트를 잘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테이크어웨이의 기본은 함께 움직인다라는 점. 처음 클럽의 출발을 손목이나 어깨에만 의지하지 않고, 왼쪽 어깨와 그립(손), 클럽헤드가 동시에 움직이는 것이 정석. 이렇게 움직임의 출발이 좋아야 결과도 좋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간혹 손목을 지나치게 사용하거나 어깨가 빨리 움직이는 성격 급한 골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골퍼의 대부분은 전체적인 균형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화롭지 않은 테이크어웨이를 탈출하기 위해서는 아래 임진한 프로의 연습법을 꼭 실천해보시길 권합니다. 

수건을 이용한 테이크어웨이 연습법

양쪽 겨드랑이가 너무 빨리 떨어지면, 백스윙이 아웃사이드로 되기 때문에 슬라이스가 날 수 있습니다. 수건을 겨드랑이에 끼고 연습을 하면 어깨 회전도 잘 이루어지고 백스윙도 바르게 될 수 있습니다.


이때 느낌도 무척 중요합니다. 클럽 페이스가 볼을 보며 가는 느낌으로 테이크어웨이를 시작합니다. 이때 클럽 페이스가 자신도 모르게 오픈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슬라이스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조금 어색하고 잘 안맞을 수도 있지만 클럽 페이스가 공을 보며 움직인다는 생각으로 테이크어웨이를 꾸준히 연습한다면 슬라이스 방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JUST DO IT :: NIKE GOLF

임진한의 골프 레슨 콜렉션

1회 / 스윙의 원리 (1) - 클럽 헤드 무게를 느껴보자!
2회 / 스윙의 원리 (2) - 체중 이동을 통한 스윙하기
3회 / 몸통 회전을 통한 스윙 연습법
4회 / 올바른 그립 익히기 
5회 / 올바른 어드레스 익히기 
6회 / 볼을 치기 위한 시동 테이크어웨이
7회 / 올바른 백스윙 익히기
8회 / 체중 이동이 만드는 자연스러운 다운스윙
9회 /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동작 - 임팩트
10회 / 좋은 스윙을 완성하는 올바른 팔로스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