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hletes

나이키 골프 2011년 1월 투어 챔피언 리뷰

[PGA] 밥 호프 클래식 우승 - 조나탄 베가스
2011년 시작을 알린 1월. 나이키 골프 소속 선수의 활약이 대단했습니다. 이미 각종 뉴스를 통해 접하셨겠지만, 올해 첫 PGA 투어 풀시드를 받은 조나탄 베가스(JHONATTAN VEGAS)가 두 번의 연장 홀 끝에 기적 같은 우승을 일궈냈습니다. 베네수엘라 최초의 PGA 프로 선수로 나이키 골프가 큰 힘이 된 것에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었죠. 특히 그의 조국인 베네수엘라는 골프를 일부 특권층의 운동이라고 규정하고, 골프장을 헐고 주택을 건설하는 상황에서 미국으로 건너와 어렵게 이룬 우승이기에 더욱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가 2011년 PGA 풀시드를 받고 경기에 나서면서 무장한 클럽이 바로 나이키 골프의 신무기들이었죠. VR 프로 드라이버, VR 프로 블레이드 아이언, VR 단조 웨지, VR 프로 페어웨이우드 그리고 나이키 투어 D 스타 및 루나 컨트롤 골프화에 이르기까지 그에게 나이키 골프는 단순한 스폰서가 아닌 골프 그 자체였습니다. 큰 키에 당당한 체격, 골프를 향한 불굴의 의지를 보여준 조나탄 베가스.  앞으로 PGA 투어에서 그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EPGA] 볼보 골프 챔피언스 우승 - 폴 케이시
유럽프로골프(EPGA) 투어 볼보 골프 챔피언스에서 폴 케이시가 초대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최근 EPGA 투어는 중동 지역에서 열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바레인 로열 골프 클럽에서 열렸죠. 마지막 18홀까지도 접전이었습니다. 반드시 넣어야 우승을 하는 퍼팅에서도 침착하게 성공시킨 폴 케이시. 1월에 열린 EPGA 투어 총 6경기 중 무려 3경기에서 나이키 골프 소속 선수들이 우승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EPGA] 요버그 오픈 우승 - 챨 슈워젤
최근 뜨고 있는 유럽프로골프(EPGA) 투어에서도 멋진 소식이 있었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로열 요하네스버그 앤 켄싱턴 GC’에서 열렸던 ‘요버그 오픈’에서 챨 슈워젤(Charl Schwartzel)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9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챨 슈워젤은 이번 경기 이전에 열렸던 대회에서도 선두에 한 타 뒤진 4위를 기록하는 등 2011년 초반부터 맹타를 휘두르고 있죠. 올 한해 유럽 무대에서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챨 슈워젤은 국내 팬들에게는 조금 낯선 골퍼이지만, 어니엘스재단의 주니어 프로그램 출신의 골프 엘리트로 벌써 통산 5승을 거둔 기대주입니다.

챨 슈워젤 선수의 백에도 나이키 클럽이 즐비합니다. 나이키 VR 투어 드라이버, 스모2 페어웨이우드, VR 블레이드 아이언, VR 웨지, 메소드 퍼터, 나이키 원 투어 D와 루나 컨트롤 골프화에 이루기까지 그의 2011년 우승 행보가 나이키와 함께 어디까지 이어질지 무척 궁금해지네요. ^^

[EPGA] 알프레드 던힐 챔피언십 우승 - 파블로 마틴
한편, 2011년 알프레드 던힐 챔피언십에서도 나이키 골프 소속의 파블로 마틴(Pablo Martin)이 2010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EPGA 투어에서 나이키 골프 소속 선수들의 활약도 만만치 않죠? 파블로 마틴 선수도 물론 나이키 클럽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VR 투어 드라이버와 함께 3~5번 아이언까지는 VR 프로 콤보 포켓 캐비티를 사용 중이고 6~PW까지는 VR 프로 블레이드, 그린에서의 마무리는 항상 메소드 퍼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Champions Tour] 미쓰비시 전기 챔피언십 우승 - 존 쿡
챔피언스 투어에서도 기쁜 소식이 있었죠. 미쓰비시 전기 챔피언십에서 나이키 골프 소속의 존 쿡(JOHN COOK)이 역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11차례의 PGA 투어 우승 경험이 있는 그가 2007년 챔피언스 투어에 참여한 후 벌써 5번째 우승 경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당연히 존 쿡의 백 속에도 나이키가 함께 하고 있죠. VR 투어 드라이버, VR 프로 블레이드 아이언, VR 웨지와 하이브리드 그리고 메소드 퍼터와 나이키 원 투어 볼에 이르기까지 나이가 들어도 언제나 멋진 모습 보여주는 존 쿡이 계속해서 챔피언스 투어에서 맹활약 해주길 기대합니다.

다가오는 2월에도 나이키 골프 소속 선수들의 멋진 활약을 기대하면서 파이팅! :: NIKE GO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