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hletes

[WIN] 로리 맥길로이, 디 오픈 (브리티시 오픈) 우승

나이키 골프의 로리 매킬로이가 잉글랜드 호이레이크 로열 리버플 골프클럽에서 열린 143회 디 오픈에서 최종합계 17언더파 271타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첫라운드부터 1위를 놓치지 않고 압도적으로 치고 나간 힘이 돋보였던 경기. 이번 메이저 우승으로 그는 US오픈과 PGA 챔피언십에 이어 세 번째 메이저를 재패했습니다. 내년 시즌 마스터스에서 우승을 차지하면 커리어 그랜드슬램이라는 대 기록을 쓰게 됩니다. 불과 25세에 3개의 메이저 대회를 재패한 선수는 잭 니클라우스와 타이거 우즈가 유일했으며 이번에 로리 맥길로이가 그 역사에 새로운 한 줄을 추가했습니다.


탁월한 비거리와 멋진 퍼팅이 인상적

이번 디 오픈은 전반적으로 날씨가 좋았습니다. 덕분에 첫날 로리 맥길로이는 66타를 기록했고, 2라운드에서도 역시 66타, 3라운드에서 68타를 치며 선두로 멀리 달아났죠. 인상적이었던 것은 드라이버와 비장의 무기로 준비한 2번 아이언을 적절하게 선택한 판단이었습니다. 페어웨이가 좁고 러프에 들어가면 세컨 샷이 만만찮은 코스에서는 전략적인 티샷이 중요하죠. 나이키 골프 코버트 2.0 투어 드라이버를 이용해 최대한 비거리를 확보할 것인가? 아니면 이번에 새롭게 준비한 MM 프로토 2번 아이언으로 안정적으로 페어웨이를 지킬 것인가? 그 두 가지를 적절하게 선택한 그의 전략이 버디를 만들어내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로리 맥길로이의 드라이버인 코버트 2.0 투어)

대회 내내 모든 선수의 드라이버 비거리 평균이 282 야드였던 것에 비해 로리 맥길로이는 327.8 야드로 45.8야드나 더 멀리 나갔습니다. 물론 페어웨어이를 지킨 것도 선수 평균이 59.6%였던 것에 비해 로리는 66.1%로 더 길게 페어웨이를 더 잘 지켜낸 것이죠. 그가 처음 코버트 2.0 투어 드라이버를 지급받고 새로운 RZN 블랙볼을 시타한 후 환상의 궁합이라고 말했던 느낌이 그대로 경기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싶습니다.

(코버트 드라이버와 함께 최고의 궁합이라고 밝힌 RZN 블랙볼)

티샷에서 유리한 위치를 확보한 후 그가 보여준 세컨샷의 정확도도 인상적이었습니다. 2번 아이언으로 티샷을 하면 드라이버 티샷을 한 선수에 비해 30~40야드 정도 뒤에서 세컨 샷을 하게 되는데, 보통 230~270야드 정도 떨어진 벙커로 둘러쌓인 그린에 볼을 안착시키는 장면은 인상적이었습니다. 이후 퍼팅에서도 그는 빛을 발휘합니다. 악명 높은 디 오픈 그린. 디 오픈만의 착시도 있고 언듈레이션과 보이지 않는 라이가 존재해 선수를 당황하게 만드는 그린. 평균 퍼팅수가 1.64인 곳에서는 로리는 무려 0.1을 줄여 1.53타를 기록합니다. 이것이 그대로 점수로 연결되면서 최종 17언더파라는 좋은 스코어로 우승컵인 클라레 저그를 품에 안았습니다.

중요한 승부처 - 3라운드 16번과 18번홀의 이글


전체 경기의 승부처는 3라운드 16번홀과 18번홀에서 이어진 이글이 아닌가 싶습니다. 2위권 선수들이 무서운 속도로 따라 붙던 무빙데이. 사실 로리는 조금 답답했습니다. 전반과 후반 초반 내내 파의 행진을 하고 있었기 때문이었죠. 그런데 16번홀과 18번홀 파 5홀에서 각각 엄청난 비거리의 티샷과 정교한 세컨샷 그리고 멋진 퍼팅으로 모두 이글을 잡아내며 순식간에 2위와의 격차를 벌렸습니다. 사실 여기에서 디 오픈은 어느 정도 우승의 향방이 잡혔습니다.

디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 로리 맥길로이에게 축하를 보내며, 앞으로 남은 시즌 최선을 다해 이번에 세계랭킹 2위로 복귀했으니 다시한번 세계랭킹 1위를 탈환하도록 응원을 보냅니다. Go. Rory! JUST DO IT :: NIKE GOLF

Mcllroy’s Nike Golf Arsenal
   * 드라이버 : 나이키 VR_S 코버트 2.0 투어 8.5도 (제품정보)
   * 페어웨이 우드 : 나이키 VR_S 코버트 우드 #3(15도) (제품정보
   * 아이언 : MM 프로토 #2, 나이키 VR 프로 블레이드 #3 ~ #9
   * 웨지 : 나이키 VR 프로 46도, 54도, 56도, VR X3X 60도 (제품정보)
   * 퍼터 : 나이키 메소드 006 (제품정보)
   * 볼 : 나이키 RZN 블랙 (제품정보)
   * 풋웨어 : 루나 컨트롤 II (제품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