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hletes

스우시 스탭, 장재식 프로를 소개합니다

나이키 골프는 전세계으로 프로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프로그램의 주인공을 스우시 스탭(SWOOSH STAFF)이라고 합니다. 한국에도 이러한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으며, 아마추어와 프로 모두를 위해 열심히 활동하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 매달 나이키 골프 클럽하우스에 스우시 스탭 소속 티칭 프로를 소개하고 클럽하우스 회원 여러분과의 소통을 통해 더욱 멋진 골프로 발전하도록 지원할 생각입니다. 열렬한 환영과 활동 함께 부탁드립니다. (나이키원)

[장재식 프로를 소개합니다]
장재식 프로를 처음 봤을 때 머리에 쏙 들어온 생각은 ‘참.. 참하다’였습니다. 정말 멋진 총각 같은 느낌이었죠. (아.. 그런데 결혼 하셨더군요. ㅋㅋ) 장재식 프로는 어린 시절 미국으로 골프유학을 떠나 미국에서 대부분의 골프를 배우고 프로에 입문했습니다.


장재식 프로가 골프를 통해 배운 것이 ‘인내심’, ‘자립심’, ‘긍정적 사고방식’ 그리고 ‘부지런함’이라고 할 정도로 그에게 골프는 단순한 운동 그 이상이 아닌가 싶어지더군요. 그런 진지함이 몸 속 깊이 베어 있는 그도 골프 입문 과정은 다소 의외였습니다.

골프신동으로 골프입문

어머니를 따라 나선 골프 연습장. 어머니의 드라이버로 장난 삼아 친 공이 무려 200 야드를 날아가는 것을 보며 주변에서 골프신동이라는 말을 듣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골프에 대한 꿈을 키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위에 있는 장재식 프로의 프로필에 나온 것처럼 그의 백에는 나이키 골프의 클럽이 모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미 미국에서 오랜 골프 유학생활을 했기에 합리적인 사고가 바탕이 되어 클럽을 평가하는 그는 나이키 클럽을 처음 접하고 바로 A+라는 높은 점수를 부여했습니다. 그리고는 모든 클럽을 나이키로 교체하게 되었죠. 아마 나이키 골프의 스우시 스탭이 되기에 이 정도면 자격은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장재식 프로의 한 마디]
지속해서 나이키 골프가 클럽하우스 회원들에게 더 많은 유익한 골프 관련 정보를 드릴 수 있게 저 또한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제가 부탁 드리고 싶은 게 있다면 골프를 사랑해주시고 골프로 인해 항상 웃음 잃지 않으셨으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장재식 프로님과 많은 교류 나누시고 본 게시판에 질문이 있을 에는 [질문]이라는 말머리를 달아주시면 프로님들이 [코칭]이라는 말머리로 해법을 달아주실 겁니다. 아무쪼록 멋진 교류를 이루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장재식 프로의 주요 레슨]
아이언 거리가 문제인 골퍼에게 필요한 팁 [레슨 보기]
하이브리드 다루는 요령 [레슨 보기]
겨울철 드라이버 비거리를 늘리는 연습법 [레슨 보기]